본문 바로가기
유학/MA

미국에서 면허따기 2: 실기시험 Road test

by Pinche Guapo 2024. 2. 21.
728x90

이 글은 미국에서 생활하는 제가 운전면허를 따고 싶어서 준비했었던 여정을 담은 글이에요

 

만약 미국에서 운전면허를 따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참고용으로 잘 활용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면허증 따기 전 준비했던 서류가 정리된 글은 이전글에

 

https://pincheguapo.tistory.com/4

 

미국에서 운전 Permit 따기

혹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 참고용으로 삼으시라고 한번 써봤어요. 그러니 제가 한 방법만이 정답이 아니고 법이 바뀌어 달라질 수도 있으니 현 상황에 맞는 절차와 서류를 맞게 잘 준

pincheguapo.tistory.com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 글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준비하실 때에 정말 필요한 서류들을 잘 확인하시고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저는 Permit을 따고

 

여자친구 차로 운전 연습을 하게 되었어요

 

그때 여자친구 차는 E140 바디 코롤라 S 


토요타 E140 코롤라 S토요타 코롤라 S
E140 토요타 코롤라 S 제원

 

그땐 그래도 뒤에 스포일러가 달려있어서 짜세는 좀  있었던 ㅋㅋㅋㅋ

빨간색은 아니었고 남색이었어요.

워낙 처음 끌어보는 차고 끽해야 주차장에서만 몰아봐서

차가 어땠는지 기억도 안 나지만... 코롤라 답게 잘 가고 잘 섰던 ㅋㅋㅋ

 

미국 몰 주차장

 

운전은 미국 국룰처럼 한적한 주차장에서 했어요.

 

Permit이 있어 도로에서 해도 되긴 하지만 기본기는 주차장 만한 곳이 없죠.

 

경비원들이 순찰도 가끔씩 도니 안 들키도록 짧게 짧게 했죠 ㅋㅋㅋ

 

물어보면 허락해 주는 곳도 있긴 해서 융통성 있게.

 

차랑 몸이랑 물아일체가 되어 연습을 했었어요 ㅋㅋㅋ

 

전진, 후진, 주차, 방향전환 등을 주차 라인에 맞춰 연습했었고

 

2주 후 즘에 이제 실기 시험 예약을 했어요.

 

예약은 rmv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https://www.mass.gov/guides/road-test-information#-passenger-(class-d)-road-test-

 

Road Test Information

The feedback will only be used for improving the website. If you need assistance, please contact the RMV. Please limit your input to 500 characters.

www.mass.gov

Schedule your road test

 

버튼을 클릭하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돼요.

 

내용 잘 읽어 보시고 준비 잘하셔야 해요.

 

예약하시는 나은데 예약도 빨리 차고 자리고 많이 없어서

 

최대한 빨리 하시는 게 좋아요

 

준비물 
  • Name: 이름
  • Date of birth: 생년월일 
  • Social Security number: 사회보장번호
  • Learner’s permit number: 운전 Permit 번호
  • Foreign Passport: 여권

저는 사회보장번호가 없어 Denial letter 지참했었어요.

 

18세 미만은 또 보호자 동참을 해야 시험을 볼 수 있어서

 

저는 학교 형 데리고 가서 같이 봤어요.

 

예약은 토요일에 하고

 

평행주차도 많이 연습하고

 

막판에 형이 알려준 핸들 왔다 갔다 하면서 하는 주차 꿀팁도 바로 배워서

 

잘 준비했다고 생각해서 갔지만...

 

탈락...

 

역시 한 번에 바로 되는 건 없나 봐요...

 

그래도 이후에 한국에서 1종 보통 바로 통과해서 

 

좋은 경험이 되었던 거겠죠.

 

그러니 여러분들이 만약 떨어졌다고 해도 다음 기회가 있고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으니 파이팅 하세요!

728x90